티스토리 뷰

정 보

단축키 알아두면 유용한 업무 Tip

소울더스 2017. 3. 18. 01:30


업무에 유용한 단축키! 얼마나 사용하고 계신가요? 워낙 많은 기능들이 있어 기억하는 것이 힘들 수도 있지만, 한 번 익혀두면 잊어버리는 일이 없습니다. 업무 처리를 빠르게 도와주니까요. 그렇다면, PC를 이용하는 분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단축키부터 살펴보겠습니다. 


Ctrl+C=복사 

 Ctrl+X=잘라내기

 Ctrl+V=붙여넣기


이 세가지는 기본입니다. 특히 Ctrl(컨트롤)은 텍스트 편집할 때 유용한 기능들이 많습니다. 다른 단축키도 한번 볼까요?




한 번에 여러 가지 일을 처리하다 보니 PC에 열려 있는 창이 5개 이상. 


창 전환이나 종료할 때 유용하게 쓰이는 단축키는?



알고 보면 윈도우도 컨트롤과 Alt(알트) 못지않은 다양한 기능들을 지나고 있습니다. 



오피스 프로그램의 숨은 단축키는 과연 뭘까요?



한글, 워드, 엑셀 등 오피스 프로그램을 주로 사용한다면, 이들의 숨어 있는 단축키도 꼼꼼히 살펴보시길 바랍니다. 문서 작성에 도움이 될 겁니다. 



엑셀 파일 역시 많은 직장인들이 업무에 사용하고 있는데요. 엑셀의 주요 단축키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봐요.



프리젠테이션을 위해 주로 사용하는 파워포인트! 회의 때 발표를 앞두고 있다면, 이 정도 단축키는 알아둬야겠습니다. 



이 정도만 알아도 단축키의 고수가 되겠죠?

아직 단축키와 친해지지 않은 분들은 오늘부터 하나씩 활용해보세요. 

빠르고, 효율적인 업무 처리가 가능합니다. 

공지사항
최근에 올라온 글
최근에 달린 댓글
Total
Today
Yesterday
링크
«   2025/05   »
1 2 3
4 5 6 7 8 9 10
11 12 13 14 15 16 17
18 19 20 21 22 23 24
25 26 27 28 29 30 31
글 보관함